★ 날짜별 게시물 목록 ★

게시글을 찾아보세요~!

2012년 8월 6일 월요일

보면 볼수록 놀라운 성경. 성경 속에 세계 역사가 있다고?! - 하나님의교회, 안증회, 총회장 김주철

세계 역사도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의 뜻이 기록된 성경!




교회를 다니는 사람이라면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꼭 접하게 되는 책이 바로 성경책이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이성경을 허구의 이야기 정도로 보고 있는 사람들도 다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다니엘 예언을 통해서 성경은 사실이며, 이 세상 역사 또한 개인의 힘이 아닌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진 것임을 살펴보도록 하자.





먼저 다니엘서에 나오는 예언을 한 번 살펴보자. 다니엘서에 나오는 세계역사에 관한 예언은 크게 두가지로 볼수있다. 2장와 7장이 그 것인데, 2장은 바벨론왕 느부갓네살이 꿈을 꾼 내용이고 7장은 다니엘이 꿈을 꾼 내용이다.



그 두 예언은 큰 맥락으로 보면 같은 내용이지만 2장은 대략적으로 된 예언의 말씀이고 7장은 좀더 자세한 예언이 되어 있는 부분이라 하겠다. 그중 오늘은 다니엘 2장 예언에 대해 살펴보자.



다니엘 2장 1~6절까지의 내용을 보면 이러하다.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꿈을 꾸게 되었는데 그 꿈이 너무나 이상하고 신경이 쓰였다. 하지만 베벨론 왕은 꿈에서 깬 후 그 꿈의 내용을 잊게 된다. 그래서 오늘날로 치면 점쟁이나 무당에 해당하는 박수와 술객들을 불러모았다. 하지만 그들은 꿈의 내용을 모르니 해석을 하지 못하겠다고 하였고 바벨론 왕은 진노하였다.



다니엘 2장 12~13절 왕이 이로 인하여 진노하고 통분하여 바벨론 모든 박사를 다 멸하라 명하니라 왕이 명령이 내리매 박사들은 죽게 되었고 다니엘과 그 동무도 죽이려고 찾았더라



그 때 당시 다니엘은 하나님을 믿는 신접한 자에 해당이되어 죽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고 말았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다니엘에게 그 꿈 속의 이상을 보이시므로 다니엘은 그것을 하나님께 고하게 된다.



꿈의 내용에 대한 말씀을 살펴보자

다니엘 2장 31~33 왕이여 왕이 한 큰 신상을 보셨나이다 그 신상이 왕의 앞에 섰는데 크고 광채가 특심하며 그 모양이 심히 두려우니 그 우상의 머리는 정금이요 가슴과 팔들은 은이요 배와 넓적다리는 놋이요 그 종아리는 철이요 그 발은 얼마는 철이요 얼마는 진흙이었나이다




느부갓네살의 꿈에는 머리가 금, 가슴과팔은 은, 배와 넓적다리는 놋, 종아리는 철, 발가락은 얼마는 철, 얼마는 진흙인 한 신상이 나왔던 것이다. 그렇다면 이 꿈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지 살펴보자.




다니엘 2장 36~38절 그 꿈이 이러한 즉 내가 이제 그 해석을 왕 앞에 진술하리이다 왕이여 왕은 열왕의 왕이시라 하늘의 하나님이 나라와 권세와 능력과 영광을 왕에게 주셨고 인생들과 들짐승과 공중의 새들, 어느 곳에 있는 것을 무론하고 그것들을 왕의 손에 붙이사 다 다스리게 하셨으니 왕은 곧 그 금머리니이다


왕은 곧 금머리라는 것은 바벨론 나라가 '금'을 표상한다는 것이다. '금'은 금속중에 보면 강하기는 약하지만 희소가치는 가장 높다. 이는 바벨론이 정치, 문화, 경제 등 모든 면에서 가장 고도로 발달했던 나라임을 알려주시기 위해 '금'에 비유하신 것이다.



다니엘 2장 39절 왕의 후에 왕만 못한 다른 나라가 일어날 것이요


왕만 못한 다른나라가 일어난다는 것은 '금'에 비유된 바벨론보다 강하지만 바벨론보다는 못한 '은'과 같은 강대국이 등장할 것을 알려주신 말씀이다. 역사적으로 보면 바벨론이 무너뜨리고 등장한나라는 메데·바사제국이다. 메데와 바사는 연합국이었는데 흔히 이 나라는 페르시아제국으로 알려져있다.




다니엘 2장 39절 ...세째로 또 놋 같은 나라가 일어나서 온 세계를 다스릴 것이며


메데 바사제국 다음으로 일어날 강대국 즉 '놋'과 같은 나라는 어디일까?? 역사적으로 볼때 이 나라는 헬라제국이다. 하나님께서는 이 헬라제국이 온 세계를 다스린다는 표현을 통해 많은 영토를 차지하게 될 것을 알려주시었다. 실제로 헬라제국은 마케도냐부터 인도까지 약 2만리의 땅을 정복하였다. 하나님께서 해주신 예언대로 된 것이다.


다니엘에게 예언해 주실 당시 존재하지도 않았던 헬라제국이 메데바사다음으로 강대국이되고 넓은 땅을 정복할 것을 하나님께서는 미리아시고 성경에 예언해두신 것이다. 정말 놀랍지 않은가!!



다니엘 2장 40~43절 네째 나라는 강하기가 철 같으리니 철은 모든 물건을 부숴뜨리고 이기는 것이라 철이 모든 것을 부수는 것 같이 그 나라가 뭇 나라를 부숴뜨리고 빻을 것이며 왕께서 그 발과 발가락이 얼마는 토기장이의 진흙이요 얼마는 철인 것을 보셨은즉 그 나라가 나누일 것이며 왕께서 철과 진흙이 섞인 것을 보셨은즉 그 나라가 철의 든든함이 있을 것이나 그 발가락이 얼마는 철이요 얼마는 진흙인즉 그 나라가 얼마는 든든하고 얼마는 부숴질만할 것이며 왕께서 철과 진흙이 섞인 것을 보셨은즉 그들이 다른 인종과 서로 섞일 것이나 피차에 합하지 아니람이 철과 진흙이 합하지 않음과 같으리이다.





네째나라에 관한 말씀을 보면 강하기는 지금까지 있었던 나라중에 가장 강함을 알수 있는데 역사적으로 이 나라는 로마나라를 일컫고 있다. 그럼 하나님께서 로마나라에 대해 어떻게 예언해 주고 계실까?




발가락이 얼마는 철이고 얼마는 진흙이라는 것은 발가락이 10개 이듯이 로마나라가 10개의 나라로 분열될 것을 예언하신 것이다. 실제로 로마는 게르만족의 민족대이동으로인해 앵글로색슨, 프랑크, 알라만, 롬바르드, 부르군트, 수에비, 서고트, 헤룰리, 반달, 동고트로 하나님의 예언대로 10개나라로 분열되었다.(고등학교 세계사, 교학사)



그리고 얼마는 철이고 얼마는 진흙이라는 것은 얼마는 강대국이고 얼마는 약소국이 될 것을 알려주시는 말씀이다. 그래서 실제 오늘날 까지 남아있지 않고 멸망된 나라도 존재한다.




철과 진흙이 섞이지 않음같이 그 나라가 서로 합하지 아니한다하는 말씀은 무엇일까? 로마는 분열된 이후 통합로마를 위해 왕족끼리 혼인을 시키는 등의 여러가지 노력을 해왔다. 오늘날까지도 EU(유럽연합)를 통해서 서로 합해보고자 하고 있다. 하지만 하나님의 예언이 그들이 서로 합하지 아니한다 하셨기에 오늘날까지 통합되지 않고 있다.











다니엘 2장 예언을 공부할 때마다 정말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 한 나라가 강대국이 되기 까지 위대한 한 사람, 한 영웅에 의해 된 것인줄로만 알았지만 그 사람을 세우신 분도 하나님이시요, 그 나라를 강하게 하신 분도 하나님이시니 하나님이야말로 참 신이 아니시겠는가!


하나님의 말씀은 무엇이든 이루어지며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성경도 분명히 사실임을 이제는 믿을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이 예언들을 어떻게 다 알았을까?
그는 바로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친히 육신쓰고 오시어 알려주시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을 믿고 또한 성경이 증거하는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고있다.




성경이 사실임을 믿는다면 성경이 증거하는 하나님을 믿고,
성경이 증거하는 진리를 지켜야 할 것이다.






진리를 전하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http://www.watv.org/

댓글 3개:

  1. 성경은 사실이며 예언서였다! 그 누구도 장차 될 일은 정확히 예언할 수 없다. 그러나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는 온 우주를 움직이고 있다는 사실!
    이 시대 꼭 알아야할 놀라운 비밀, 하나님의 교회에서 그 비밀이 무엇인지 발견하시길 바랍니다.

    답글삭제
  2. 성경의 모든 말씀으로 예언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이 성경의 예언을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루시고 만다~!!!! 그래서 바벨론시대 주신 그 예언대로 세계가 움직였다는것을 쉽게 이해해볼 수 있는것이다~~!!
    이러한 모든 예언을 알려주신분이 바로 아버지 안상홍님이십니다!!
    다윗의 뿌리인 하나님께서 오시었기에 성경의 모든 비밀을 현재 우리가 알 수가 있는 것이지요~

    답글삭제
  3. 수천년에 걸쳐서 이루어질 역사를 예언하신것이 그대로 이루어진것을 세계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니 결코 성경이 사실이고 하나님께서 실존하심을 믿지 않을 수가 없네요. ^0^

    답글삭제

항상 엘로힘하나님의 축복이 넘치시길 바랍니다~^^♥